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노스페이스 발사 관련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는 이종호 장관이 이노스페이스 김수종 대표에게 한빛-TLV 엔진 비행성능 검증 시험발사(3.19, 브라질) 성공에 대한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성과를 만들어낸 김수종 대표와 이노스페이스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를 전하면서, 앞으로 정부는 공공위성을 통한 민간수요 창출, 민간전용 발사장 및 관련 인프라 구축, 민간 발사허가제도 마련 등 종합적인 정책을 강구하여 뉴스페이스시대 민간 발사서비스의 상용화 지원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노스페이스 발사 관련

‘이노스페이스’ 관계자 여러분께

 

 대한민국 민간기업 최초의 시험발사체 ‘한빛-TLV’의 성공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번 ‘한빛-TLV’는 이노스페이스가 독자기술로 개발한 대한민국 최초의 하이브리드 로켓엔진이라는 점에서 뉴스페이스 시대를 여는 우리나라 우주산업 발전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공공위성을 통한 민간수요 창출, 민간전용 발사장 및 관련 인프라 구축, 민간 발사허가제도 마련 등 종합적인 정책을 강구하여 민간 발사서비스의 상용화 지원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이번 발사 성공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계속해서 이노스페이스의 도전을 응원하겠습니다.

 

출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