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66)
국방부-LH 상호 협력하여 격오지 부대를 중심으로 주거지원 추진 김선호 국방부차관과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은 28일 국방부 청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인 가구형 LH 행복주택’을 활용하여 간부숙소로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는 ’26년까지 간부숙소 1인 1실을 모두 확보하기 전에 발생하는 일시적인 주거지원의 공백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해안, 도서, 접경지역에 위치한 부대를 중심으로 인근지역에 건설된 LH 행복주택을 간부숙소로 지원합니다. □ 국방부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지난 8월부터 지원 가능한 행복주택 잔여 물량을 협의하였으며, 그 결과 경북 포항(해병대1사단) 100실, 인천 백령도(해병대 6여단) 44실, 경기 파주(육군 1군단) 70실을 임차하여 입주를 완료하였고, ◦’24년에는 경기 김포, 연천, 양주, 평택 및 충남 보령지역 등에 4..
2024년 국방예산, 전년 대비 4.5% 증가한 59.6조원 정부는 2024년도 국방예산을 2023년 본예산 대비 4.5% 증가한 59조 5,885억 원으로 편성하여 9월 1일 국회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 정부는 고강도 건전재정 기조에도 불구하고 최근의 엄중한 안보상황을 고려하고 국가의 본질적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국방 분야에 재원을 중점 배분하였습니다. ◦ 정부 총지출 증가율이 5.1%에서 2.8%로 대폭 하향 조정되는 상황에서도 국방예산 증가율은 4.4%에서 4.5%로 확대하여 편성하였습니다. ◦ ’24년도 국방예산 증가율(4.5%)은 ’17년도 이후 처음으로 정부 총지출 증가율을 상회하였습니다. □ 군사력 건설을 위한 방위력개선비는 전년 대비 5.2% 증가한 17조 7,986억원, 군사력 운영을 위한 전력운영비는 전년 대비 4.2% 증가한 41조 7,899..
대한항공 국제선 보너스 항공권 이용 시 공항 대기 관련 안내 대한항공 국제선 보너스 항공권(좌석 승급 포함)은 사전 예약 및 발권을 조건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마일리지 보너스 대기 예약은 예약 상황을 고려하여 사전에 확약 조치되고 있으며, 원활한 탑승 서비스 제공을 위해 2023년 8월 21일부터 공항에서 당일 출발편에 대한 대기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국제선 보너스 이용 시 예약 및 항공권 구매를 사전에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해외입국자 음성확인서 제출 중단 안내 해외입국자 음성확인서 제출과 관련하여 주베트남대사관에서 아래와 같이 알려 드립니다. 질병관리처은 2022년 9월 3일부터 해외 입국자 음성확인서 제출의무를 중단하였습니다. 9월 3일 0시 입국자부터 출발 전 코로나 검사 불필요
임진왜란의 생생한 역사기록물, 용사잡록 번역 발간 국방부 군사편찬연구소는 2023년 6월에 군사문헌집 번역사업의 일환으로 임진왜란 시기 조선군을 총괄 지휘하였던 약포(藥圃) 정탁(鄭琢)의 용사잡록(龍蛇雜錄)을 번역하여 발간하였습니다. □ 정탁은 조선 선조 대 학자이자 정치가로 전쟁이 발발하자 광해군을 보좌하여 분조(分朝)에서 전쟁을 지휘했으며, 일찍부터 경학을 비롯한 학문뿐만 아니라 천문, 지리, 병법에 조예가 깊었던 국난극복의 인물이었습니다. 정탁의 용사잡록은 전쟁기록 및 사료적 가치를 인정받아 보물 제494-6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 용사잡록은 정탁이 정승으로 전쟁에 대한 종합적인 지휘를 하는 과정에서 업무상 접한 각종 문서를 모아 정리한 책자로, 수록된 주요 내용은 임진왜란 시기 조선 내부, 조선과 명, 명과 일본 사이에 왕래한 각종 공문과 편..
2023년 8월 국내선 유류할증료 안내 티웨이항공 2023년 08월 유류할증료 안내 (국내선) 이다. 1. 기간 : 2023년 8월 1일 ~ 8월 31일 까지 (발권일 기준) 2. 대상 노선 및 유류할증료 - 국내선 전 노선 - 유류할증료 : 편도 7,700 원 (부가가치세 포함) 3. 주의사항 1) 모든 유/무료 항공권에 적용 2) 좌석을 점유하지 않는 만 2세 미만의 유아는 면제
청순한 임지연, 엘르화보 b컷 엘르화보 b컷을 공개한 임지연. 임지연은 긴 머리를 땋아서 청순한 이미지를 강조하였다. 블랙톤의 원피스와 찰떡 궁합이 되었다. 임지연은 1990년 6월 23일생이다. 임지연은 마당이 있는 집에서 활약을 하고 있다.
병역의무 이행 연령기준, 만 나이 관계없이 기존대로 유지 6월 28일 ‘만 나이 통일법’이 시행된 후에도 병역의무 이행 관련 연령기준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국방부와 병무청은 행정기본법 및 민법 개정에 따라 행정‧사법 분야의 나이가 만 나이로 통일되더라도 병역법상 연령기준은 현행을 유지하여 만 나이 적용이 제외된다고 밝혔습니다. 병역법에서는 병역의무의 이행시기를 연령으로 표시한 경우 “○○세부터”란 그 연령이 되는 해의 1월 1일부터를, “○○세까지”란 그 연령이 되는 해의 12월 31일까지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행 병역법상 연령기준은 병역의무자가 병역의무 이행 시 휴‧복학시기 등을 고려할 수 있게 하고 출생일에 따라 병역판정검사 시기 또는 병역의무일의 연기기간 등이 달라져 형평성이 저해되지 않도록 마련된 것으로, ‘현재연도 - 출생연도’를 기준으로 ..
삼성전자-유엔개발계획(UNDP),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제너레이션17’ 프로젝트 청년리더 확대 삼성전자와 유엔개발계획(UNDP)이 2030년까지 전 세계 청년들과 함께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Global Goals)’ 달성을 지원하는 ‘제너레이션17(Generation17)’ 프로젝트에 청년리더 3명을 추가로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청년 리더에는 ▲ 싱가포르 출신으로 청소년 교육과 커리어 지원 프로그램 ‘어드바이저리 싱가포르(Advisory Singapore)’ 공동 창업자인 목이준(Mock Yi Jun) ▲ 글로벌 교육 플랫폼 ‘지노트(Znotes)’ 창업자인 영국 출신 주베르 준주니아(Zubair Junjunia) ▲ 아프리카 10대 소녀들에게 성 건강 관련 교육과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 아프리카(Xari Africa)’ 설립자인 나이지리아 출신 프실라 에페 존슨(Priscilla Efe ..